교통 약자 이동 지원 시스템

인공지능(AI)이 도입된 자동배차 서비스를 통해
교통 약자들의 이동의 자유를 보장합니다.

누구에게나 자유롭게 이동할 권리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을 위한 자유롭고 안전한 세상,
베리어 프리(Barrier Free)가 보장되는 믿음직한 모빌리티 서비스입니다. 



교통약자 이동 지원 시스템의 등장 배경

매년 증가하는 교통약자 비율

국내 인구의 29.3%, 즉 4명 중 1명은 교통약자입니다. 또한, 교통약자는 연평균 19만 명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교통약자가 이용할 수 있는 이동수단의 한계로 이동의 자유를 실현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의 공급이 절실합니다.


교통 약자들의 이동 제약
2020년도 말을 기준으로 국내 교통약자는 전체 인구의 29.7%인 1,540만 명입니다. 
교통약자들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의 한계로 자유로운 이동의 제약이 있습니다.
*교통약자 :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를 동반한 사람, 어린이 등 일상 생활에서 이동에 불편을 느끼는 사람(교통약자법 제2조 제1호)

기존의 장애인 콜택시 서비스 시간은 70~75분, 실제로 교통약자가 탑승해서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시간은 20분입니다. 
서비스 수요와 공급의 불일치로 인해 많은 교통약자들이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받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대중교통 취약 지역의 불편 호소
UN '2020 세계 도시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인구의 약 56%가 도시에 거주하고,
2030년엔 60%, 2050년엔 66%에 이르러 3명 중 2명은 도시에 거주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인구가 감소하는 지역은 교통 수요가 낮기 때문에 노선 유지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 대중교통의 보급률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취약 지역의 낮은 교통 수요로 인한 긴 배차간격과 많은 경유지로 인한 불편이 초래되고 있습니다.



기대효과

교통약자의 이동 제약 해소
1500만 명 이상의 교통약자의 이동 제약을 해소함으로서 이동의 범위를 넓히고 불평등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차별없는 이동권을 실현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교통약자들의 시설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효율적인 배차 시스템
인공지능(AI)기반의 자동배차 시스템을 사용하여 시간당 더 많은 교통약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통 약자의 대기 시간도 줄일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수집으로 이용자 맞춤 서비스 개선
위치정보, 교통약자의 나이, 장애 여부, 성별 등을 수집하여 수요에 맞는 서비스로 개선함으로서 이용자의 만족도를 증대시킵니다.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
실제로 은평구에서 실시하는 '아이맘 택시'는 임산부 및 24개월 이하의 자녀를 둔
가정에 운행하는 아우토크립트의 지원 사업입니다. 
4개월동안 1,271명의 회원가입과 2,206건의 운행실적으로 높은 이용률과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사업입니다.
이로써 임산부나 아이를 둔 가정에서도 제약 없이 이동할 수 있는 일상을 보장받게 되었습니다. 

AUTOCRYPT의 교통약자 이동 지원 시스템은?

교통약자 이동지원 시스템

인공지능(AI)이 도입된 자동배차 서비스를 통해 교통약자들의 이동의 자유를
보장하는 믿음직한 베리어 프리(Barrier-Free)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동에 필요한 부가서비스도
아낌없이 지원하는

________

이동에 필요한
모든 부가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사님께 기타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동에 불편한 교통약자
인증도 간편하게

________

교통약자 유형 선택,
그리고 유형에 맞는 서류만
등록하면 인증절차도
간편하게 진행됩니다.






시각장애인의

이동도 보다 편리하게

________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며,
승하차 시간 및 시간의 세부정보 등을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NTACT

제품군
홍보
파트너십
투자
기타
AUTOCRYPT의 최신 소식과 업계동향을 전해드립니다.